'고마'와 함께 2월19일까지

낭추골 겨울나라 주인공 '고마'와 함께하는 신나는 겨울여행으로 가족간 잊지못할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날씨가 추워도 상관없다. 쌩쌩 달리는 눈썰매와 팔랑팔랑 바람개비, 하늘로 비상할 듯한 솟대, 눈사람 포토존, 커다란 고드름이 늘어선 얼음공원, 각종 민속놀이체험장에서는 무조건 좋단다.

꽁꽁 얼은 손 호호 불어가며 동물 캐릭터 모자를 쓴 어린이들이 한 가득 모여 자기 순서를 기다린다.바람개비 공원, 3D입체영화관에서는 재잘재잘, 아이들의 얼굴엔 함박 웃음이 가득하다.청원군 낭성면에 위치한 낭추골관광농원 현장학습원에서 오는 2월19일까지 겨울철 가족축제인 '0708 낭추골 겨울나라 축제'가 한창이다.
이번 낭추골 겨울나라 축제는 (주)제이비컴(대표이사 신의수)이 처음 기획하고 추진해 강원과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중부권 겨울축제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겨울관광산업의 가능성을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겨울철 체험프로그램을 통한 가족간의 화합을 다지는 체험공간으로 활용케 하고자 마련됐다.

'0708 낭추골겨울나라 축제'는 추억의 겨울놀이인 눈썰매, 얼음썰매, 눈사람만들기, 각종 겨울민속놀이 체험과 아이들의 교육의 장이 될 자연생태학습장, 곤충홍보관, 오감체험장, 옛교실체험은 물론 3D입체영상관, 얼음공원, 공포체험, 바람개비와 솟대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겨울축제는 아이들만의 놀이공간이 아니라 자연과 겨울문화를 경험할 수 있고 어른과 아이를 동심의 세계로 초대할 각종 체험장과 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주)제이비컴 신의수 대표는 "중부권 유일하게 개최되는 이번 겨울축제를 통해 충북관광 발전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하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확신하며 이번 겨울축제가 단지 일회성이 아니라 여름축제로 연계되어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0708 낭추골 겨울나라 축제' 입장권은 개인 1만2천원 30인 이상의 단체는 1만원으로 안내 및 단체문의는 043)212-9966~7번과 (주)제이비컴 사무실 043)215-4886~8번으로 하면 된다.

# 교통안내

● 서울 / 수도권 출발

서울/수도권->경부/중부고속도로->청원JC->청원/상주고속도로->문의IC->고은삼거리->낭추골 겨울나라(문의 IC에서 15분 거리)

● 제천 / 충주권 출발

제천/충주->증평->내수->초정->미원->낭추골겨울나라

● 대전권 출발

대전->대청댐->문의->고은삼거리->낭추골겨울나라(대전에서 40분)

● 경북 / 북부권

청원/상주고속도로->문의IC->고은삼거리->낭추골겨울나라

● 경북 / 전북권

대진/경부고속도로->청원JC->청원/상주고속도로->문의IC->고은삼거리->낭추골겨울나라

"신나게 즐기세요" … 축제 체험프로그램

▶ 눈썰매 체험장

가족과 함께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슬로프와 어른과 아이들이 동심으로 빠져들 수 있다.

▶ 얼음썰매 체험장(팽이치기, 썰매타기 등)

사계절이 뚜렷하고 눈이 많이 내리는 한국의 겨울철, 얼음판에서 행해졌던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 눈사람 체험장

눈사람을 이용한 포토존을 구성해 가족과 친구들의 소중한 축억을 남길 수 있다.

▶ 오감 체험장(나무공작, 연만들기, 종이모형, 팽이만들기 등)

오감을 통한 다양한 학습체험 을 할 수 있다.

▶ 전통 민속놀이 체험장(그네, 널뛰기, 투호,제기차기 등)

우리나라 겨울철에 내려오던 갖가지 겨울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 옛교실 체험장(추억의 교복, 옛교실 풍경, 추억의 군것질 등)

옛 교실의 재현으로 아이와 어른과의 교감을 끌어내 어린이는 간접체험을, 어른은 추억을 더듬어볼 수 있는 추억의 공간이다.

▶ 공포 체험장

캄캄한 어둠속 공포 분위기를 극복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체험 공간이다.

▶ 자연생태학습장(한겨울에 만나는 반딧불이)

반딧불이의 사육과정 관찰로 도심의 아이들에게 희귀곤충을 체험학습할 수 있는 공간이다.

▶ 3D 입체영상 체험 - 입체만화영화 '큐빅스'상영

3D 입체영상의 긴장감, 실존감, 사실감 등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신비의 세계로 빠져 들게 하고 교육적인 내용으로 학습효과를 증진시키는 공간이다.

▶ 얼음공원 체험

대형 얼음빙벽과 아름다운 얼음 트리, 얼음전각 등과 함께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다.

▶ 바람개비 공원

수백 개의 높낮이가 다른 다양한 색상의 바람개비 풍경으로 포토존으로 활용해 즐거움을 나눌 수 있다.

▶ 솟대 전시장

풍요를 상징하는 의미의 솟대를 연출해 관람객들에게 풍요로움과 행복을 나누어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 추억의 거리

다양한 추억의 먹거리를 준비해 축제를 경험하면서 옛 추억으로 빠져들 수 있도록 거리를 조성했다. (군고구마, 군밤, 가래떡, 뻥튀기 등)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