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정산중, 10개 부문 학교표창 수상

소규모 농촌학교인 청양 정산중학교(교장 지희순)가 10개 부문에서 학교표창을 받아 화제가 되고있다.

정산중학교는 충남교육청으로부터 교육과정운영 우수교, 학력증진공모제 우수교, 진로지도 우수교, 교육사랑 A/S 최우수교, 학교혁신 인증학교, 학생명예제 유공교, 인터넷신문운영 최우수교, 사랑나눔봉사활동 우수교로 학교표창을 받았으며 청양교육청으로부터는 학교혁신사례 최우수교와 전화친절 최우수기관으로 표창을 받았다.

▲ 2007학년도 10개 부문에서 학교표창을 받은 청양 정산중학교 학생들이 실습시간에 참여하고 잇다.
정산중학교는 인근학교와 연계한 벨트형 공동교육과정 운영과 지역대학의 멘토링 프로그램 활용, 그리고 충청남도과학교육원의 사이버가정학습운영체제를 활용하는 등 교육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학습효과를 높이고 있으며 청양군청소년상담실, 문화관광부, 청양군생활체육협의회, 충청남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에너지관리공단 등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과 실천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바른 인성함양에도 힘쓰고 있다.

그 결과 2007학년도 10개 부문에서 표창을 받았으며 지난 학년도에도 전국교육과정운영 100대 우수교로 선정되어 교육부총리 표창을 받는 등 8개 부문에서 학교표창을 받은 바 있다.

또한 2008학년도 입시에서는 공주여고와 청양정산고에 각각 수석, 차석을 나란히 차지하고 충남예고 피아노학과에도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는 등 좋은성적을 내고 있어 지역사회와 학부모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이병인 / 청양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