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강산 마하연사 복원

●…조국평화통일불교협회(회장 법타스님)가 2002년 6월까지 금강산의대표적인 선원 마하연사를 복원한다.

평불협은 조선시대 선맥을 이어온 고승이나 독립운동을 했던 스님들이 주석했던 마하연사의 복원을 위해 26일부터 일주일간 중국 북경에서 조선아시아태평양위원회 고위관계자들과 구체적인 복원계획을 협의한다.



◈ 6개종교 청년문화축제

●…한국종교인평화회의는 다음달 27일부터 4일간 연강홀과 여해문화공간에서 불교 개신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천주교등 6개 종교 청소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종교화합을 위한 문화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에는 홈페이지 제작 경연대회,노래극 경연대회,청소년 푸른 영화제,평화의 메아리 콘서트등이 진행된다.문의는 02_736_2250.




◈ 불교란 무엇인가 발간

●…최봉수 동국대 사회교육원교수가 불교와 부처의 가르침이 무엇인지를 상세히 설명한 「불교란 무엇인가」란 책을 발간했다.

저자는 이책에서 불교가 『인간의 삶이 지닌 궁극적인 물음에 답하고 있으며 불교인들은 그답을 신앙하고 따르고 있다』며 『그 해답을 제시하는 방법과 그 해답을 신앙하는 방법에 있어서 불교는 논리적인 종교,깨달음의종교,인간중심의 종교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원불교 국제학술대회

●…원불교 정산종사 탄생 1백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가 다음달 21일부터 이틀간 원광대학교 숭산기념관에서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한국을 비롯해 독일 미국 일본 중국등의 석학들이 참석해 각종 연구발표를 하게 된다.



◈ 보육사·유치원정교사 모집

●…사회복지법인 충북재활원과 북이 현암어린이집에서는 생활재활교사(보육사)와 유치원 정교사를 모집한다.문의 262_7415,214_3759.



◈ 선교정탐 훈련 실시

●…한국 미전도 종족 입양본부는 다음달 16일부터 12월2일까지 3달간 중부명성교회에서 선교정탐 훈련을 갖는다.문의 295_5533.

지구촌 가정사역훈련원에서는 행복한 가정만들기를 위한 제5기 부부 워크숍 훈련생을 모집한다.이번 워크셥은 초급과정으로 격주로 6개월간 실시된다.문의 02_463_9251.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