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계위협" 강제철거 강력 반발

계룡시가 엄사4거리 화요장터 노점상를 올안에 철거 정리키로 한 것에 대해 노점상인들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30일 계룡시와 전국노점상총연합 대전지역본부 등에 따르면 시는 지난해 3월 불법노점상정비 추진계획을 수립해 올해 본격 시행키로 한 가운데 노점상인들은 시의 이같은 노점상 철거 계획에 대해 주민 80%가 노점상이 들어서는 것을 찬성하고 있는 점 등을 들어 반대입장을 내세우고 있다.

또 노점상들이 자율적으로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강제 철거는 부당하다는 입장이다.

무엇보다 강제 철거가 이루어진다면 300여 노점상인들과 그 가족 등 1천500여명의 생계가 위협받는다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

따라서 이들 노점상인들은 시에서 생계대책이나 노점상을 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기 전에는 절대 물러날 수 없다며 강경 투쟁도 불사하겠다는 태도을 보였다.

박용규 전국노점상총연합 대전지역 부지역장은 "시의원의 공약을 이행하겠다는 이유 때문에 시가 노점상 단속에 나선 것으로 알고 있다"며 "상인들의 생계가 보장되지 않으면 결사 항쟁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에대해 시관계자는 "시의원의 공약 이행 때문이 아니라 시민의 권익 보호를 위해 노점상을 정리하는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