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는 최근 민선4기 전반기를 마무리 하면서 지난 2년 동안의 시정 각 분야에서 일궈낸 성과자료를 담은 '민선4기 2년의 성과' '시민의 위대한 저력과 희망을 보았습니다' 란 홍보책자를 발간 출향인사와 유관기관 단체 및 시민들에게 배포했다.

이번에 발간된 민선4기 책자에 수록된 주요 내용으로는 ▶국방대의 성공적 유치 ▶3년 연속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 선정 ▶청정딸기 산업특구 지정 ▶농산물 공동브랜드 '예스민' 개발 등 성공적인 시책을 소개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연무체육공원 조성과 강경소도읍 육성사업 등 각 분야별 결산을 통해 지역의 균형적 개발을 이루고자 하는 노력을 덧보였다.

또한 내일을 준비한다는 비전으로 국방대 이전 지원을 통해 국방 클러스터 구축사업과 6개 분야에 총 29개 사업의 민선4기 시장공약사항을 차질 없이 추진했다고 밝히고 시민과의 약속을 지켜다고 수록됐다.

특히 ▶연무소도읍 육성사업 선정 ▶장기적인 탑정호 종합개발 추진 ▶기호유교문화권 개발 ▶논산 청정딸기 클러스터 추진 등 지난 2년간 구상해 온 지역개발사업을 가시화 시키다는 평가와 함께 시민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서는 현장행정으로 '함께하는 시민, 번영하는 논산' 을 펼치는데 중점을 둔다는 내용이다. 나경화 / 논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