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구기자축제 기간에 푸드 페스티벌

청양고추구기자축제추진위원회는 축제기간인 오는 9월6일과 7일 양일간 청양의 특산물인 고추와 구기자의 색다른 변신을 엿볼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청양고추구기자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한류한국음식세계화연구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청양고추, 구기자를 소재로 한 전국 요리경연대회로서 전형적인 전시 심사대회방식이 아닌 '라이브 요리, 일반인 시식' 방식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고추·구기자 청양의 대표음식을 찾아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페스티벌은 '청양 매운맛 전국 푸드 페스티벌' 10개팀이 경합해 대상에게는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이 전달될 예정이다.

또 '청양고추 떡볶이 가족 요리 페스티벌'이 함께 준비되어 있어 요리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대회는 총 20개팀 참여하게 되며 참가팀이 2세대 이상 가족 구성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축제관계자는 "오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제 9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와 더불어 청양지역 특산물인 고추와 구기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촉진을 위해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며 "국내의 최정상 조리사들과 조리학도들이 참가해 청양고추와 구기자를 이용한 신메뉴 음식 개발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밝혔다. 이병인 / 청양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