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교육계를 대표하는 지성인 집단인 「충북도교육위원회」가 전·후반기 의장단 선거과정에서 빚어진 심각한 내부갈등으로 파행운영을 계속하고 있어 충북교육 발전의 차질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충북도교육위원회는 5일 후반기 의장단이 구성된 이후 첫 임시회인 제119회 임시회를 개회했으나 전반기 의장단에 포함됐던 일부 위원들이 회기결정 공고에 따른 문제점을 지적하며 정회를 거듭하는 소동을 빚었다.

이날 조모위원과 이모위원등은 의사진행발언을 통해 『교육위원회 회기결정은 1주일의 공고기간을 확보해야 되지만 긴급을 요하는 사안이 아닌데도 불구, 의장이 5일전에 긴급 회기결정을 공고한 것은 잘못』이라고 말한뒤 후반기 의장단과 심한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다.

그러나 후반기 의장단측은 『집행부의 제2회 추경안은 오는 8일까지 심의를 끝낸뒤 14일께 충북도의회에 제출해야 되는 시기적인 문제로 긴급 회기결정 공고를 하게 됐다』며 『법적으로 하자가 없는데도 발목잡기식으로 의사일정을 방해하는 처사는 납득할수 없다』고 비난했다.

이에대해 집행부의 공무원들도 『후반기 의장단 선거에 앞서 지난 8월28일 전반기 의장단에게 제2회 추경안에 대한 사전보고를 했는데도 전반기 의장단은 4일동안 결재를 하지 않고 있다가 오늘 긴급공고에 따른 문제점을 제기하고 나선 것은 잘못』이라며 『교육위 내부 운영상의 사소한 문제를 트집잡아 서로 싸우면 결국 손해는 충북교육계가 떠안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한편 충북도교육위원회는 이날 오준 10시부터 정회를 거듭한 끝에 오후늦게 임시회를 속개했으나 전반기_후반기 교육위원간, 일부 교육위원_집행부와의 갈등의 골이 깊어 충북도교육위원회의 파행운영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