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북부 주민 10명중 4명 응답

충남서북부 주민 10명중 4명은 수도권규제완화가 정치적 의도성이 있을 것으로 판단했고 대다수가 지역경제와 일자리 창출, 기업유치활동 등에 악영향을 줄 것으로 내다봤다.

(사)천안발전연구원(원장 심재권)은 2일 정부가 추진중인 수도권규제완화정책에 대한 지역의 영향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천안.아산.당진 지역 주민 500명을 대상으로 수도권 규제완화에 대한 지역주민 의식을 조사 발표했다.

발표자료에 따르면 수도권규제완화가 지역의 기업유치활동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겠는가라는 질문에 응답자 446명 중 39.7%가 '그렇다'고 대답했고 '그렇지 않다'가 15.9%를 차지했다.

수도권규제완화가 지역 일자리 창출에 미치는 부정적 역할을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응답자 446명의 36.6%가 '그렇다'가 답해 '그렇지 않다(19.5%)' 보다 높았다.

수도권규제완화가 국가의 균형발전에 도움이 되겠는가에 대한 질문에서는 '도움이된다( 22.9%)는 답변보다 '도움이 안된다(33.2%)'가 높게 차지했다.

응답자 446명 38.5%는 수도권규제완화를 주장하는 사람들이 정치적 의도성이 있을 것이라고 답변했다.

심재권 원장은 "수도권규제완화는 충청도 지역에서 일종의 쓰나미와도 같은 것으로 지역의 주민들의 삶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이번 조사에서 수도권규제완화를 강력히 주장하는 자들은 국가 균형발전보다 정치적 의도가 충분히 내포될 수 있음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최남일 / 천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