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환경硏 청사이전 만전

◇교육사회위원회

교육사회위원회(위원장 임현)는 충북도립대학, 자치연수원 및 보건환경연구원의 예산안 예비심사에서 충북도립대학의 중장기 발전대책 수립 요구와 보건환경연구원 청사이전사업의 철저한 시행을 당부했다.

최미애 의원(비례. 민주당)은 충북도립대학의 반도체학과 신설의 '08년 예산계상내역과 이번에 반영된 예산과의 연계성에 대해 질의하고, 근시안적인 대책보다 중장기적인 발전대책 마련을 주문했으며, 신설학과의 예산 반영이 미흡함을 지적했다.

정윤숙 의원(청주 5)은 보건환경연구원 이전청사 신축사업과 관련하여 현재 추진상황에 대해 질의하고, 신축공사 기간 중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당부하였으며, 보건의료검사장비 구입 세부계획과 사업시행에 따른 기대효과에 대해 질의하고 도민 보건증진을 위한 노력을 것을 당부하였다.

최재옥 의원(증평1)은 충북도립대학의 중앙정부의 지원현황에 대해 질의하고, 대학 발전을 위해 국비사업에 좀 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함을 지적했으며, 자치연수원의 태양광발전사업의 사업효과에 대해 질의하고 요즘 대체에너지 사업에 대한 관심이 지대한 만큼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 양승갑

충북도 홈피 편리성 갖춰야

◇산업경제위원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박종갑)는 경제통상국에 대한 세입세출예산안 심사에서 중복 또는 낭비되는 예산이 없도록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민경환 의원(제천 2)은 경제통상국의 각 과별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알리기 위해 홈페이지를 제작하여 운영중에 있는데 기업 또는 충북도민들에게 잘 전달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충북도(www.cb21.net)의 홈페이지도 이용자들이 쉽고 편하게 필요한 정보를 찾도록 통합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라고 주문했다.

심흥섭 의원(충주 2)은 충청북도의 전략산업과 관련해 경제통상국 전체 예산의 38.1%를 차지한 것처럼 미래 충북의 전략산업 분야를 적극 발굴하여 경제특별도 건설에 일익을 담당할 것을 강조하였고, 공예관련 예산이 충북도 뿐 아니라 관련 기관의 지원이 많다고 지적했다.

이영복 의원(보은2)은 디자인 산업과 관련해 편성된 예산과 사업계획서가 도민들이 판단하기에는 중복된 부분이 있다는 점을 지적했고, 오창과학산업단지 관리공단 운영에 대한 충북도의 지원이 계속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자립화 방안을 강구했으며 태양광 주택보급사업의 추진계획은 무엇이냐고 질의하였다.

/ 양승갑 yangsk@jbnews.com

제천연수타운 예산 추궁

◇건설문화위원회

건설문화위원회(위원장 이언구)는 건설방재국 예산안에 대한 예비심사를 통해 최근 어려운 건설경기에 감안하여 건설업 관련 위반업체에 대한 과태료 부과등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사전에 행정지도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법기 의원(청주 3)은 최근 어려운 건설경기를 감안해 위반 과태료의 부과는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것을 당부하며, 사전행정지도 감독으로 위반 사례가 줄어들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과 탄소중립형 중부신도시 건설기본구상 용역비의 경우 실효성의 논란이 되고 있는 만큼 추가용역의 필요성 등에 면밀히 분석해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김인수 의원(보은 1)은 도로사용료의 체납액이 매년 늘어가는 상황에서 매년 세입액을 증액하는 이유와 이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여 줄 것을 당부했으며, 오용식 의원(괴산 2)은 제천종합연수타운 연수기관 유치와 관련하여 제천연수타운 위치선정의 문제점에 대한 대안마련이 시급하며 대안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기동 의원(음성 1)은 제천종합연수타운은 제천시와 심도있는 협의가 필요하며 연수기관의 유치가 어려울 경우 예산낭비를 초래하는 결과과 될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으며, 김화수 의원(단양1)은 중부신도시 관련 각종 홍보물 제작 및 홍보비의 구체적인 제작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있는지 여부에 대하여 집중 질의했다. / 양승갑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