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公 창립 5돌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임주재)가 글로벌 금융위기의 여진이 지속되는 가운데 국내 금융시장의 '안전판'으로서 공적 역할 확대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선언했다.

임주재 사장은 2일 공사 창립 5주년 기념사를 통해 "공사 출범 이후 지난 5년은 설립이념을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국민들에게 공사의 존재를 알리는 도움닫기의 단계였다"며 "앞으로 5년은 금융위기 극복을 선도하는 평생금융 동반자로 더 멀리, 더 높이 뛰어오르는 도약기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 사장은 공사 설립 이후 주택금융시장의 장기화와 선진화, 서민에 대한 안정적인 주택자금 공급과 장기채권시장의 활성화를 선도하는 등 사업 부문별로 적지 않은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한 뒤 "지금까지 축적해온 경험과 역량을 토대로 주택금융시장의 '안전판' 역할을 강화함으로써 금융위기 극복을 선도해 나가자"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임 사장은 특히 "금융위기의 역풍은 지난 5년간의 성과를 송두리째 흔들 만큼 강력하다"고 진단한 뒤 "그간의 관행과 생각의 틀을 과감히 바꾸는 제2창업의 기틀을 다지겠다는 각오와 의지 없이는 거센 외부 도전을 버텨내기 힘들다"고 말한 뒤 '제2창업의 각오로 금융위기 극복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임 사장은 이를 위해 "주택신용보증부문에서는 지속적인 신상품 개발을 통해 실물경제 부문의 어려움이 가계의 주택금융 위기로 전이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는 대비책을 강구해야 한다"며 "보금자리론의 공급기반을 확충하고 유동화사업의 역할 강화에 나서는 한편, 도입 3년차를 맞은 주택연금은 정부 차원의 규제완화와 제도개선을 기회로 삼아 획기적인 실적 제고와 저변확대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임 사장은 창의·성과·미래·윤리·고객만족 등 5대 경영방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선언했다. /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