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산전 현장근로자 정신무장 결의

LS산전 청주공장의 현장 감독자들은 5일 최근의 경기침체와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활동을 솔선수범하여 전개하기로 결의했다.

청주공장의 현장을 책임지고 있는 계장 23명, 반장 60명은 이날 결의에서 세계 금융위기가 실물경기 침체로 전이됨에 따라 당면한 위기극복을 위해서는 현장 사원의 자발적 참여가 요구된다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먼저, 위기극복 마인드를 제고하고 경영상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며 직원들의 기를 살리는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업무에 몰입하여 무결점의 세계 최고제품을 생산하고 비용 절감에 앞장서며, 제안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일시적이고 단편적인 원가절감보다는 시스템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주력하기로 했다.

LS산전은 이 활동을 통해서 위기극복에 대한 일체감 조성, 다른 부서에 대한 협력과 동료에 대한 배려, 비용 절감 등의 성과를 거둘 것을 기대하고 있다.

박동원 생산기술본부장은 이날 행사에서 "우리에게는 10여 년 전 IMF 때의 어려움을 극복한 성공의 DNA가 잠재되어 있다. 이제 그것을 끄집어내고 지금까지 지속해온 혁신활동을 통해 익혀온 도구들을 활용하면 충분히 어려움을 이겨낼 것"이라며 "우리가 세계적으로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현재 추진하고 있는 T-COPQ 활동을 적극 실행하자"고 격려했다.

한편 이날 박동원 본부장은 팀장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혁신으로 강한 체질을 갖추어, 사원들이 일하기 편리한 공장, 고객이 감동하는 공장, 경쟁사나 타 공장에서 배우고 싶어하는 공장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하기도 했다. / 강종수





■ T-COPQ 활동이란



COPQ는 Cost of Poor Quality 의 약자로, 만일 시스템이나 프로세스, 제품의 품질이 완벽하다면 사라질 수 있는 비용을 뜻한다. LS산전은 저품질의 업무수행으로 낭비되는 비용 개념의 COPQ에, 보이지 않는 기회비용과, 정신재무장까지 혁신활동을 총칭하는 개념으로서 T-COPQ활동으로 정하고 혁신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