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준 충남경찰청장, 청양署 방문

박종준 충남지방경찰청장이 지난 2일 청양경찰서를 첫 방문해 지역주민들과의 치안협력 간담회 및 현장 직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업무보고 시간을 대폭축소하고 자율방범대, 보안협력위원회 등 협력단체와의 간담회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가 하면 독거노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 중심의 파격적인 행보를 선보였다.

박 청장은 협력치안 간담회를 통해 "지역치안문제는 이제 더 이상 경찰만의 문제가 아니라 지역사회의 단체와 구성원들이 공동으로 힘을 모아 해결해야 할 과제"라며 "경찰의 각 분야와 지역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협력단체간 치안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활동을 함께 한다면 안전한 청양을 만들고 군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치안서비스 생산자인 경찰과 소비자인 주민사이에 치안을 공동 생산하는 상호작용으로 치안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며 "지역치안협의회, 자율방범대, 모범운전자회 등 치안협력단체와 유기적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치안협력네트워크를 활성화시켜 지역사회중심의 치안활동을 펼쳐 나가 달라"고 밝혔다. 이병인 / 청양

byung813@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