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과 협약 … 안전펜스 설치 등 1억4천만원 후원

LG하우시스(대표 한명호)는 16일 서울 LG본사에서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맺고, 우리나라의 대표적 자연유산인 천연기념물 '독도'의 지킴이로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LG하우시스 한명호 대표, 이건무 문화재청장, 임덕수 전통문화연수원장 등이 참석했다.

LG하우시스는 2008년 말 독도에 있는 등대 및 경비대 숙소의 내장재를 교체하고, 경비대원을 위한 위문행사를 개최하는 등 '독도 지원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4월 새로운 독립법인 출범과 함께,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맺고 '독도'를 비롯한 문화재 관련 사회공헌활동을 본격 전개키로 했다.

LG하우시스가 문화재청과 16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식을 맺고, 우리나라 대표 자연유산인 '독도'의 지킴이로 적극 나서기로 했다. (사진 왼쪽 한명호 LG하우시스 대표, 오른쪽 이건무 문화재청장)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독도 경비대원과 방문자들의 안전을 위해 통행로에 150m 가량의 안전펜스와 시설물을 설치하고, 어민 숙소 등에 바닥재와 벽지를 교체해 주는 등 총 1억4천만원 상당의 후원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LG하우시스의 친환경 합성목재 우젠(Woozen), 지인 벽지, 맥반석 바닥재 등 환경친화적인 건축자재를 사용하여,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어울리는 동시에 안전까지 고려한 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LG하우시스 한명호 대표는 "독도 등 우리 문화유산이 국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힘이 되기 위해 이번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LG하우시스가 가진 사람, 기술, 제품 역량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LG하우시스와 문화재청은 독도와 관련된 후원활동 이외에도 주력사업장인 서울, 울산, 청주의 문화재 보호를 위한 자원봉사활동, 전통문화연수원 학생을 위한 장학금 지원 등을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 강종수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