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치앤쉰닷컴' 오픈

지난해 2월 '11번가(www.11st.co.kr)'를 국내에 선보이며 인터넷 오픈 마켓 시장에 진출했던 SK텔레콤이 이번엔 중국에서 인터넷 쇼핑몰 사업에 뛰어든다.

SK텔레콤은 20일 중국에서 온라인 패션 전문 쇼핑몰 '치앤쉰닷컴(www.qianxun.com)'을 공식 오픈하고 중국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치앤쉰닷컴'은 대도시의 소비능력을 갖춘 20~30대 소비자를 주 고객으로 한국·미국·유럽 지역의 다양한 의류 및 패션 상품을 판매하는 패션 중심의 구매대행 전문쇼핑몰이다. SK텔레콤은 지난해 12월 쇼핑몰 구축 및 운영 지원 업체인 코리아 센터(Korea Center)의 중국 법인인 PRMAX를 인수했고, 이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를 전면 개편해 이번에 '치앤쉰닷컴' 을 오픈하게 된 것.

코리아센터와 해외 구매대행 업체인 WizWid도 이번 사업에 참여해 각각 한국의 상품과 미국, 유럽의 상품을 공급하는 역할을 맡게 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향후 의류뿐 아니라 화장품 등 패션과 관련이 높은 상품으로 확대하는 한편, 여행·문화 등 다양한 부가 상품을 취급해 5년 이내 '치앤쉰닷컴' 을 중국 내 선두권 인터넷 쇼핑몰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한권수 / 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