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 - 산업안전公, 지원 협약

하이닉스반도체(대표 김종갑)가 23일 협력업체와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하이닉스-협력업체 화학물질 건강장해예방 프로그램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산업안전보건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하이닉스 협력업체의 화학물질관리수준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해당업체와 하이닉스에 제공하게 된다.

하이닉스는 이 결과를 바탕으로 협력업체 계약·보상 등의 근거로 활용하는 한편, 협력업체 근로자의 화학물질로 인한 직업병 예방을 위해 산업안전보건공단과 협력하게 된다.

23일 하이닉스 이천 본사에서 김종갑(오른쪽) 사장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노민기(왼쪽) 이사장과 '하이닉스-협력업체 화학물질 건강장해예방 프로그램 지원'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하이닉스와 산업안전보건공단은 이번 프로그램 지원이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1차 협력업체의 화학물질관리에 대한 전문가의 등급평가와 재평가를 지원하고, 적극적인 선진보건기술자료 보급 및 교육을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종갑 사장은 "근로자가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에서 제품을 생산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하이닉스 뿐만 아니라 협력업체의 안전관리에도 동참함으로써 세계 윤리 기준에 맞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강종수

kj21@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