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친환경 '바이오 PSA' 출시

LG하우시스(대표 한명호)가 세계 최초로 생분해성 소재를 사용한 친환경 광고용 점착필름 '바이오 PSA(Pressure Sensitive Adhesive)'를 본격 출시했다.

바이오 PSA는 기존에 사용하던 PVC(폴리염화비닐) 대신 옥수수 전분이 주원료인 생분해성 플라스틱을 사용해, 미생물에 의해 완전 분해되며 인체와 환경에 무해한 특징이 있다.

경쟁사에서 친환경 소재를 일부 사용한 제품을 출시한 적은 있지만, PVC를 전혀 사용하지 않으면서 국제규격에 맞는 생분해성을 갖춘 광고용 점착필름을 출시한 것은 LG하우시스가 처음이다.

LG하우시스가 세계 최초로 생분해성 소재를 사용한 친환경 광고용 점착필름 '바이오 PSA'를 본격 출시했다.
LG하우시스는 친환경 광고재에 대한 고객 수요에 민첩히 대응하고, 미국, 유럽 등 시장잠재력이 큰 해외 시장을 본격 개척하기 위해 이번 바이오 PSA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관공서, 대기업, 유통업체 등 환경친화적인 소재에 대해 관심이 많은 고객을 확보해, 광고재 시장에서 '친환경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 광고용 점착필름 시장은 3조 4천억원 규모로 매년 5% 대의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3M, 에이버리(Avery) 등 글로벌 메이커가 시장의 절반 이상을 장악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바이오 PSA 등 부가가치가 높은 차별화된 제품을 집중 육성하고, 고객의 요구조건에 맞춘 스펙인(SPEC-IN) 시장을 적극 발굴해 광고용 점착필름 분야에서 2012년까지 2천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는 전략을 세웠다.

정영환 상무는 "이번 바이오 PSA 제품 출시는 LG하우시스의 환경친화, 에너지절감 제품 개발 노력의 일환"이라며 "지속적으로 친환경 제품과 소재를 제공해 탄소배출 저감과 녹색성장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 강종수

kj21@jbnews.com

■ PSA란? (Pressure Sensitive Adhesive)

건물벽면, 유리창, 버스 등 차량류에 부착하는 광고용 접착필름으로, 인쇄성·점착성·탈착성등이 필요한 광고소재를 일컬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