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 스파캐슬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됐다.

시원한 계곡과 물놀이 장소를 찾아 떠나는 계절이 돌아온 만큼 가족과 친구와 연인끼리 떠나볼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 있다.

추사고택과 수덕사, 예당 저수지 등 문화 유적지가 곳곳에 자리하고 600년 역사의 덕산 온천수가 풍부하게 흐르는 곳 충남 예산. 그 중에서도 덕산 스파캐슬. 일상을 잠시 잊고 재충전의 시간과 삶의 여유로움을 찾을 수 있는 진정한 휴양공간으로 자리매김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대전~당진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접근이 훨씬 쉬워졌고 대전에서도 40분이면 도착할수 있어 교통이 편리한 장점도 지니고 있다.패밀리 리조트인 덕산 스파캐슬은 건강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스파 리조트로서 134실의 객실과 '스파'를 테마로 한 핵심 부대 시설인 2만800㎡(6천300평) 규모의 '천천향(天泉香)'이 올 여름을 책임진다.# 마음과 영혼의 휴식처 '천천향'천천향은 크게 온 가족이 사계절 이용 가능한 실내스파 2존과 노천스파 5존, 그리고 특화된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뷰티스파와 헬스스파로 구분된다. 천장을 밤하늘의 별들로 장식한 실내스파 '파라원'은 성인들을 위한 수(水)치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바데풀'을 중심으로 유러피안스파를 비롯한 풋스파와 키디풀, 유스풀 등 각종 이벤트탕으로 구성되어있다. 탕 입욕에 지칠 때쯤 산소방, 황토숯방 등이 갖춰진 테마 찜질방 '사랑채'로 발걸음을 옮겨보자. 이곳은 36개월 이하의 유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방을 비롯해 PC방, TV가 갖춰진 휴게실이 함께 있어 짧은 휴식 시간을 더욱 알차게 한다. ▲ 워터레이
스파 뿐 아니라 테마가 있는 물놀이 시설들로 가득한 노천스파 '워터레이', '써니레이'에는 마스터브라스터, 토렌트리버, 유수풀 등을 도입, 스파가 다소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는 10대와 20대들에게 액티브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물놀이 시설 중 토렌트리버는 수문이 열리면 높은 파도가 형성되어 계곡의 급류를 체험하는 듯한 강한 짜릿함을 즐길 수 있다.

▲ 써니레인 특히 토렌트리버와 이어지는 200m의 유수풀 또한 강한 제트를 통해 파도가 계속 이어져 아이들 뿐 아니라 가족 모두가 함께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다.노천스파의 '해미원'은 인테리어와 조경, 탕에 첨가될 입욕제로 한국의 미를 느낄 수 있게 구성된 10여 개의 탕을 갖추고 있다. 이 외 연령과 취향이 다른 가족 모두를 만족할 수 있도록 클래식, 재즈, 국악 등 음악을 테마로 꾸민 5가지 테마탕 '오감원'과 연인 또는 가족끼리 오붓한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패밀리스파빌' 등에서도 색다른 체험과 자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별과 함께하는 로맨틱 나이트 스파 천천향이 제공하는 또 하나의 특별한 체험 '로맨틱 나이트 스파'는 진정한 휴식의 의미를 깨닫게 한다. 간단한 저녁식사 후 인체리듬이 안정상태에 접어드는 저녁 8시 이후의 야간스파는 휴식뿐 아니라 로맨틱한 감성까지 전달한다. ▲ 아쿠아바
천천향은 이 시간을 위해 조명과 음악, 영상시스템 개발에 가장 큰 주안점을 두었다. 물속에서, 또는 나무와 돌에서 빛나는 화려한 조명과 아름다운 멜로디, 지루함을 잊게 하는 영상까지 모두가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개별 시스템을 도입하여 낮보다 아름다운 밤을 만들었다.

# 신개념 멘탈 헬스 공간 웰루스 센터

대체의학을 기반으로 한 신개념의 헬스스파 '웰루스센터'는 Wellness Resort Spa를 컨셉트로 휴식과 건강을 위한 신개념의 프라이빗 공간이다.

건강상태를 간단하게 체크한 후 개인별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뮤직, 영상, 컬러, 향기 등을 종합적으로 결합시킨 오감 테라피와 요가, 기공, 슬링 등 각종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 이후의 호전된 건강상태를 바로 비교해 볼 수 있다.

특히 웰루스 센터에 입장을 하면 일주일 단위로 짜여진 스케줄에 맞춰 자신이 원하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뷰티스파인 '바이탈테라피센터'는 Herbal Cosmetic Spa를 컨셉트로 모든 관리 프로그램에 고품질 오가닉 아로마 제품을 사용한다.

원형 구조로 이루어진 인테리어는 품격 있고 우아한 컨셉으로 답답함 보다는 오히려 프라이빗 보장이 되는 장점을 발휘한다. 또한 부부 혹은 연인이 함께 이용하는 커플룸은 별도로 있어 휴양지에서의 색다른 체험도 맛볼 수 있다. 최현구 / 예산

# 스파캐슬 교통 안내

▶자가용 = 서해안고속도로에서 해미 IC를 지나 덕산 온천 방향으로 약 20㎞ 직진.
대전~당진고속도로 고덕IC 또는 예산수덕사IC를 지나 덕산방면 직진.

▶셔틀버스 = 서울-덕산 스파캐슬 직행 1일 1회 운행 / 왕복 22,000원

▶예약 및 이용문의 = 롯데관광(02-733-0201), 대원관광(02-575-7710),

스파캐슬 (041) 330-8000 / www.spacastle.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