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_30」. 오는 11월15일 실시되는 200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6일로 30일 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들은 남은 기간동안 철저한 시간계획을 지키면서 기존에 숙지하고 있던 내용을 착실히 정리하고 취약부분에 대한 보강이 중요하다.

또 시험일이 다가옴에 따라 수험생들은 지문읽기, 오답지우기, 모르는 문제 건너뛰기, 정답 옮기기등 수험기술을 사전에 훈련할 필요도 있다.
이밖에 제2외국어 성적을 반영하는 대학이 34개에 달하는 만큼 제2외국어 영역 학습시간을 배분하고 정리하는데 신경을 써야 된다.

특히 기본적인 생활리듬을 지키면서 충분한 영양섭취와 몸의 청결상태를 유지해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개인 건강도 유념해야 된다.
청주 종로학원과 청주 한샘학원 입시전문가들이 권장하는 마무리전략을 소개한다.

◆언어영역=다양한 지문과 문제를 접해야 되지만 답만 찾는데 급급하지 말고 폭넓고 깊은 사고로 내용을 정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지금까지의 문제집을 훑어 보고 총점검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수리탐구Ⅰ영역=수학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는 없지만 교과서 주요 공식을 정리하고 쉬운 문제를 놓치지 않도록 집중적으로 공부한다. 공통수학의 경우 방정식,함수등의 출제빈도가 높아 집중적인 학습이 필요하다.

◆수리탐구Ⅱ영역=전년도에 비해 난이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교과서 기본개념을 정리해야 된다. 4·13총선이나 이산가족상봉, 남북정상회담등 일상생활 소재와 시사자료를 이용하는 문항을 많이 다루어야 한다.

◆외국어영역=시험시간이 70분으로 전년도에 비해 10분이 줄어든 만큼 문항당 소요시간이 짧아졌다. 이에따라 속독·속해훈련이 필요하다. 교과서와 실제 생활과 관련된 지문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관련도표>

◆수능 「D_30」전략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①약점을 정확히 파악, 보강하라
②점수대별 중요 영역을 확인하라
③교과서를 기본으로 마무리 학습
④이미 풀어보았던 문제 반복학습
⑤실전시험에 대비한 수험기술훈련
⑥제2외국어 학습시간 배분 유의
⑦생활리듬 유지 철저한 시간계획
⑧충분한 영양섭취와 건강에 유의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