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질 높은 서비스 노력"
"안전하고 질 높은 서비스 노력"
  • 이성희 시민기자
  • 승인 2009.08.04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지현 대표 인터뷰
▶(주)사회서비스센터의 대표를 맡게 된 계기는
예전에 사회복지기관에서 사회복지사로 7년 동안 일했다. 빈곤에 대한 보다 근본적인 사회구조에 대한 활동을 하고자, 비영리시민단체인 (사)일하는공동체에서 일을 하게 되었다. 가사도우미사업을 주로 하던 우렁각시사업단을 담당하던 중, 사업단이 모법인에서 분리되어 (주)사회서비스센터를 설립하고 여기까지 오게 되었다.

▶사회적기업으로서 경영 가치관 및 비전은 무엇인가
(주)사회서비스센터는 가사, 산모, 베이비시터, 청소 등 돌봄 서비스를 주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고 있는 돌봄서비스 노동자의 보다 괜찮은 일자리 마련과 모든 지역사회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경제적 또는 개인의 차이로 인한 차별적인 서비스가 아닌 필요하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평등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일하고 있다.

▶기업운영과 관련한 향후 계획은
많은 사회적기업들이 수익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 두 가지의 목적을 수행하다보니 재정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있다. 더구나 (주)사회서비스센터에서 주업무로 하고 있는 돌봄서비스 업종은 수익률이 높지 않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보다 높은 수익이 가능한 신규사업 개발을 추진 중에 있으며, 사회적기업의 완전한 재정자립 모델을 만들고자 한다. 또한 이 과정을 통해 얻은 수익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자 한다. / 이성희 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