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핀외식연구소, 소스아카데미 개강

올해 초 정부에서 한식 세계화추진전략을 발표하는 등 세계 속에 한식을 알리기 위한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보여주기 식'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한식 세계화를 이루는데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농식품부는 관련산업기반구축, 한식요리명장, 스타 한식당육성, R&D계획, 한식 이미지 제고, 한식브랜드육성 프로젝트 등 다양한 방면으로의 세계화 추진전략을 발표했으며 최근에는 aT센터에서 한식조리교육기관을 선정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학계 및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지난 4년간 전국의 외식업체 경영주들과 조리책임자들을 대상으로 한식조리교육을 진행해 온 교육과정이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바로 (주)핀외식연구소(www.food09.co.kr)의 '소스아카데미'이다.

외식업경영주와 조리책임자 및 예비창업자에게 외식 메뉴트렌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현장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조리레시피와 조리노하우를 얻을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얻어왔다. 특히 국내에서 명성있는 13인의 주방장들로부터 노하우전수를 받을 수 있고 메뉴트렌드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많은 외식업체, 유명프랜차이즈본사의 메뉴개발팀, 단체급식업체 등 교육수료생만 약 1천명에 이르고 있다.

총 15주간의 교육은 한식교육 12주, 퓨전요리·드레싱교육 각 1주, 소스제조업체견학 및 맛기행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련 학과 교수와 특급호텔 및 유명업체 주방장 등의 조리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총 80여개의 메뉴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이달 중에 대구 11기, 서울·부산 9기, 광주·대전 5기, 청주 3기의 교육개강을 앞두고 있다. /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