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IV대학 청주캠퍼스, 산학 간담회

한국폴리텍IV대학 청주캠퍼스는 8일 라마다 청주호텔에서 충북도내 기업체의 재직자 직무능력향상훈련 실무자들을 초청, 기업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산학연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그 동안의 중소기업컨소시엄사업단의 운영성과 및 실적을 발표하고, 기업(수요자)이 원하는 교육훈련과정 개설 등을 위해 실시한 교육훈련수요조사 실시 배경 및 결과를 발표했다.

▲ 한국폴리텍IV대학 청주캠퍼스가 8일 라마다 청주호텔에서 충북도내 기업체재직자 직무능력향상훈련 실무자들을 초청, 산학연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어 재직자직무능력향상훈련 활성화 방안에 대해 참석한 기업체 관계자들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일신소재산업(주) 정성광 과장은 "기업체 교육담당자와의 정기적인 간담회 개최를 위해 산학연계 클러스터 협의체를 구성하고 분기별로 모임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교류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한국폴리텍IV대학 청주캠퍼스 함상근 학장은 "이번 행사는 기업에는 생산성 향상과 필요인력을 적기에 공급하고, 재직자에게는 직업훈련 기회부여를 통한 기술력 향상 및 자신감 함양을 도모하며, 직무능력향상훈련의 질적 제고를 위한 활성화 방안을 도출, 전문기술분야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기업체의 수요를 최대한 반영해 기업의 참여를 높여서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실질적인 산학협력의 롤(Role) 모델이 구축되기를 바란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 윤우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