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충북중기청 - 국제로타리 3740지구 협약

어려운 지역경제 및 소상공인, 전통시장을 위해, 사회봉사활동을 모토로 활발히 활동하는 '국제로타리 3740지구'가 팔 걷고 나서 지역에 잔잔한 감동이 되고 있다.

충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대건)에 따르면 국제로타리 3740지구(총재 진태준)의 적극적인 협력의지로 충북 지역 경제 발전 및 소상공인, 영세자영업자들을 위한 사회 봉사활동을 위해 충북중기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국제 로타리 3740지구와 충북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을 담당하는 충북지방중소기업청이 업무적으로 상호협력을 추진하는 경우, 충북경제 발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겠다는 양 기관간의 공동인식하에 시작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충북지방중소기업청은 국제로타리 3740지구의 사회봉사 활동에 적극 협조하고,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내용을 발굴해 로타리에 제공하고, 국제로타리 3740지구도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맺어 전통시장 봉사활동 및 전통시장살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며, 창업초기기업들의 경영활성화를 위해 멘토 역할도 하기로 했다.

국제로타리 3740지구 진태준 총재는 "국제로타리는 단순한 친목모임이 아닌 사회봉사활동과 빈곤퇴치, 영세상인, 재래시장을 위해 조용히 봉사활동을 추진하는 단체로써, 이번 충북중기청과의 업무협약도 이러한 맥락에서 출발한 것이며 앞으로 지역을 위해 더욱더 열심히 봉사하는 국제로타리 3740지구로 거듭 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협약체결식은 10일 오전 11시 충북지방중소기업청에서 이뤄진다. /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