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인터넷高 오세엽 美피츠버그주립대 합격

작지만 강한 공립자율형 특성화 고등학교인 충남인터넷고(교장 최병현) 3학년에 재학중인 오세엽 군이 미국 명문 피츠버그주립대(컴퓨터엔지니어과)에 당당히 합격했다.

오는 2010학년도 1월 유학길에 오르는 오세엽 군은 국제전문자격증 CCNA, CCNP, SCJP 취득과 TOEFL 성적 500점 이상을 획득하는 등 학교에서 다양하게 제공된 진로프로그램에서 착실히 실력을 쌓았다.

세계적인 보안전문가가 되는 것이 꿈 이라는 오세엽 군은 '미래를 선도하고 세상을 움직이는 IT Global Leader 인재양성'이라는 학교경영목표와 자율인, 창의인, 봉사인 육성을 위한 3년간 맞춤형 교육과정의 첫 작품으로 IT Global Leader의 토대를 마련하는 첫 주자의 영예를 차지하게 되었다.

영재학급을 지도하는 박강하 교사는 "충청남도 교육청의 IT영재학급 지정과 지원,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지도로 오세엽 군에 이어 두 세명의 학생이 미국의 유수 대학에 합격해 IT Global Leader의 후발 주자가 잇따를 것이 예상되고 있다"며 IT유학동아리팀외 10여개의 전문학습동아리팀운영과 단계별 영어특화교육 Program으로 세계를 향한 아름다운 도전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이병인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