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벤처기업 보육지원팀 발족
<대전> 벤처기업 보육지원팀 발족
  • 한권수 / 대전
  • 승인 2000.10.2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연구단지를 중심으로 한 대덕밸리를 아시아의 실리콘 밸리로 성장시키기 위한 창업 및 보육지원체제가 구축된다.
대전시 유성구(구청장 이병령)는 대덕밸리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시아의 실리콘밸리로 급성장함에 따라 이를 능동적으로 지원키 위한 「벤처기업 보육지원팀」을 발족, 운영키로 했다.
대덕밸리는 최근 바이오벤처센터 출범을 비롯해 대덕투자조합 결성, 21세기 벤처프라자 창립 등 국내 최대 벤처단지로 부상하는등 벤처기업 창업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구는 최적의 여건을 갖춘 대덕밸리에 필요한 사항을 능동적으로 수용하는 벤처기업 창업지원체제 구축을 위해 이달말부터 「벤처기업 보육지원팀」의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구 기획감사실장을 반장으로 총무·세무·환경·건축·건설·산업경제·정보제공·지적·도시개발 등 9개분야의 전담요원을 배치하고 창업에서부터 필요한 각 부문별 업무를 대행키로 했다.

따라서 「벤처기업 보육지원팀」을 이용할 경우 창업에 필요한 입지는 물론 인력공급·집기 및 비품구입·장부·자금융자·판로 등 제반사항의 대행을 통해 애로를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벤처기업 보육지원팀」이 활성화되고 종합컨설팅체제로 발전될 경우 벤처기업의 적극적인 육성과 동시에 벤처산업단지로 거듭나고 있는 지역의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