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진 의원 자유발언

영동읍 시가지 불법 주·정차 해소를 위해 이면도로의 포장마차를 집단 이주하는 방안이 나왔다.

영동군의회 박병진 의원은 21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불법 주·정차의 근본적인 해결방안은 공영주차장을 설치하는 것이지만, 어느 정도는 시내 일원 이면도로의 시설개선을 통해 주차공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군청 입구~이수초간 경부선철도변 이면도로에서 영업 중인 포장마차 업주와의 충분한 대화를 통해 집단 이주시키고, 이 도로를 잘 정비하면 주·정차 문제가 많이 해소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읍사무소 입구에서 영동중까지 하상도로 역시 많은 차량의 주·정차로 초등학교 어린이와 주민들이 사고위험에 노출돼 있다"며 "도로를 하천쪽으로 확장해 주·정차면을 확보한다면 원활한 통행이 이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시내 곳곳에 활용되지 않고 있는 개인 소유의 주차장은 시설개선과 대화를 통해 주민들의 주·정차 공간이 되도록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세무서 등 기관 주차장도 상호 협조를 통해 개방시간을 확대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와 함께 "일방적으로 단속카메라를 설치하고 따라야 한다는 식의 행정은 많은 아쉬움을 남게 한다"며 "군의 공영주차장 추진도 시작 단계부터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 홍보해 주·정차 정책에 대한 행정불신을 해소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각종 축제와 긴급을 요하는 재난재해시는 단속을 예외적으로 실시하고 있지만 홍보부족으로 주민들이 수혜를 받지 못하고 있다"며 "제1교와 영동역 구간은 홀짝제로 주·정차 단속을 병행 운영해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단속카메라 운영을 극대화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김국기 / 영동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