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지폐 늘어나는 마술

안녕하세요. 스타매직 마술사 토니입니다. 오늘은 제가 제일 좋아 하는 돈 마술입니다. 야호!

먼저 지폐 한 장을 앞 뒤로 보여준 뒤, 세 번에서 네 번 정도 접습니다.그리고 왼손으로 지폐를 잡고 오른쪽 팔꿈치에 비벼서 사라지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시도라서 그런지 잘 안 되는군요. 두 번, 세 번에 걸쳐 또다시 도전! 자, 이제, 어라? 지폐가 사라지기는 커녕 두 장으로 바뀌어 버렸네요. 아싸, 신난다 야호!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자, 우선 그림⑥과 같이 지폐 두 장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미리 한 장은 잘 접어서 그림⑦과 같이 목덜미 쪽에 준비를 해놓습니다.

그리고 한 장을 보여주면서 상대에게 마술을 보여주는 거지요.

지폐 한 장을 접고 그림①~④처럼 왼 손으로 지폐를 팔꿈치에 비비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마지막 동작에서는 오른손으로 목덜미에 있는 지폐를 가져옵니다.



그리고 왼손으로 비비던 지폐를 밑에 떨어뜨리고 그 지폐를 오른손으로 잡습니다. 이 때, 이미 오른손에는 두 장의 지폐가 있겠죠?

두 장의 지폐를 포개어 왼손으로 넘겨준 다음에 다시 동작을 반복하면 사라지지 않고 두 개가 되겠죠?



Point



지폐를 능청스럽게 팔꿈치에 비비면서 지폐가 사라진다고 얘기를 하여 사라지는 것에 관심이 쏠리도록 하는 것과 자연스럽게 오른손으로 지폐를 가지고 오는 것이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