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보건소(소장 노경호)가 환자의 재활치료와 가족들의 의료비 절감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의료장비 대여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보건소는 날로 증가하는 교통사고와 만성질환, 암, 욕창 등으로 올 수 있는 합병증 예방과 각종 사고로 인한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와 노인환자의 재활을 돕기 위해 각종 의료장비를 구비해 무료 대여하고 있다.

보건소는 휠체어 25대와 에어매트 7점, 침대·매트 17점, 좌변기 5대, 워커 8점, 세족기 2대, 산소발생기 1대, 기타 17점 등 의료장비 15종의 82점을 구비하고 1회, 3개월 동안 무료로 장비를 대여해 주고 있으며 연장 이용이 가능토록 하고 있다.

지난 200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의료장비 대여사업은 지난해 300여명의 환자가 이용했으며 올해도 지난 달 말까지 307회의 대여를 통해 환자가정에 경제적인 부담을 경감시켰다.

시 보건소는 많은 환자가정을 위해 각 가정에서 사용치 않는 의료장비를 기증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의료장비 대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 보건소 건강증진과(℡:850-3552)로 문의하면 된다.정구철 / 충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