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노영민 대변인 현안브리핑서 지적



세종시 수정안에 대해 야당의 공세가 더욱 거세지고 있다.

노영민 민주당 대변인은 17일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브리핑을 통해 "세종시는 기업도시가 아니다, 세종시는 행정중심복합도시"라고 밝혔다.

이날 노 대변인은 "유령 들러리 단체인 민관합동위원회를 앞세워 총리가 구걸하듯 기업들을 찾아다니며 세종시로 이전하라고 애걸복걸 해 보지만 정작 기업들은 냉담한 모습"이라고 비난했다.

노 대변인은 "기업은 경제적 이유를 최우선으로 해서 움직이는 것인데, 정부기관도 이전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정권의 입맛에 맞추어 세종시로 이전하기에는 너무나 위험이 크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노 대변인은 "세종시는 처음부터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할 '행정중심'이라는 도시기능을 위해 입지가 선택된 곳"이라며 "기업중심도시로서의 입지조건이 아니라 정부부처가 이전하는 행정중심 도시"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특히 노 대변인은 "그렇다면 기업들을 입지조건에도 맞지 않는 세종시로 보내려면 가뜩이나 어려운 나라살림에 파격적인 혜택을 몰아주는 수밖에 없다"며 "결국 무모한 고집은 엄청난 규모의 국가재정을 다시 동원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온다"고 힐난했다.

노 대변인은 "국책사업이라는 것은 충분한 시간을 두고 그 수요와 미래 발전 전망을 면밀히 검토해서 추진하는 것"이라면서 "섣부른 땜질식 기업도시는 결코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는 행정중심복합도시가 아니며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도 막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양승조 의원(천안갑)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대선 과정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세종시 원안 추진에 대한 약속을 지킬 것을 촉구한뒤 세종시 수정안을 추진하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 '정권 불복종운동'과 함께 세종시 원안 추진 쟁취를 위해 투쟁할 것임을 천명했다.

자유선진당 세종시 백지화저지비상대책위원회도 이날 논평에서 "억지 춘향식으로 급조된 세종시 민관합동위원회가 법적으로 유령위원회로 전락할 판"이라며 "급하다고 바늘허리에 실매는 정부가 한심스럽다 못해 안쓰러울 지경"이라고 주장했다.

선진당은 "이명박 정부의 무모한 세종시 백지화 속도전이 기어이 일을 저지를 기세"라며 "비전도 대안도 방법도 없이 오로지 세종시 백지화에만 눈 멀어 앞뒤 생각 없는 발표로 국론 분열만 가중시키고 있다"고 우려했다./ 김영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