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사창사거리 허드슨서 힙합&재즈 공연

부어라 마셔라식의 음주문화는 이제 그만. 이제 공연과 음식과 음료가 있는 파티를 즐겨보자.

오는 28일 오후5시30분부터 10시까지 청주시 사창사거리에 위치한 허드슨에서 새로운 공연문화가 기다리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회식을 생각하면 문화회식보다는 술문화를 생각하게 된다. 특히 청소년기나 대학교때 술을 배운 사람들은 선배들이나 주변 친구들을 통해 술 문화를 배우게 되고 오랜 시간동안 술문화가 몸에 배게 된다.

이로인해 간혹 불미스러운 사건사고가 일어나 송영주 공연기획자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까 고민하게 됐다.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음악과 음식, 음료를 즐기며 눈 앞에서 펼쳐지는 라이브 공연을 즐 길 수 있는 파티다.

하루아침에 지금껏 지속됐던 문화를 바꿀 수 없기에 고안해 낸 것이 실제 평소 자주가는 술 문화의 중심지에서 가까운 쪽 술집이나 카페를 빌려 그곳에서 공연과 음식과 음료가 있는 파티를 기획했다.

이번 공연은 평소 자주 접했던 위치와 공간적인 익숙함, 젊은이들의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파티를 접목시키며 그 안에 클래식이나 재즈, 힙합을 더해 만들어질 예정이다.

8명의 MC와 재즈밴드 '더 윈드', 댄스에는 '비트 온 팝'이 출연해 귀에익은 음악과 캐롤, 힙합, 댄스, 마지막에는 모두 함께하는 합동공연이 준비돼 있다.

송 기획공연자는 "이번 공연은 젊은사람들 뿐 아니라 40대 이상도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공연으로 만들었다"며 "28일 청주시민 누구나 새로운 여가문화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매는 2만원, 예매는 1만5천원이다. 문의 010-2406-5459. / 이지효 jhlee@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