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에 제주 올레길과 지리산 둘레길을 뛰어넘는 생태 탐방로가 조성될 전망이다.

지난 8일 군은 태안반도의 최북단 이원면 만대에서 최남단 고남면 영목을 연결하는 531km의 생태 탐방로, '솔향기길' 개설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우선 이원면의 이원방조제-볏가리마을-음포해수욕장을 연결하는 10.6km 구간 탐방로 개설을 위해 예산 6억원 가운데 국비 3억원을 확보한 상태로 내년도 지방비 예산이 편성되면 바로 사업 추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후 군은 2012년까지 원북면 옥파 이종일 선생 생가지~신두리 해안사구를 잇는 6.7km 구간과 안면읍 방포저수지~자연휴양림을 연결하는 6km 구간을 추가로 개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군은 이들 외 지역은 기존의 마을도로나 산길, 해안길을 잇는 형식으로 탐방로를 개설해 장기적으로 태안반도 전 해안을 연결해 나갈 예정이다.

이 지역은 태안반도 최고의 농어촌 체험마을 가운데 하나인 볏가리마을과 기름유출사고 당시 태안을 찾아 사랑을 전한 120만 자원봉사자의 희생을 기리기 위해 조성한 희망벽화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해 탐방로가 조성되면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희득 / 태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