꿩(경력) 먹고 알(해외탐방)도 먹는 절호의 찬스

대학생들의 자기계발시즌인 겨울방학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번달 중순부터 대학생들의 방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가운데 이번 방학은 어떻게 보내야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2달이 넘는 긴 방학을 이용해 해외여행이나 연수를 떠나고 싶지만 경제적 부담과 자격증 취득, 취업준비 등의 이유로 그 꿈을 접어야 하는 경우도 많다.

이런 현실적인 상황속에서 기업에서는 대학생들의 알찬 방학을 위해 해외체험 프로그램 및 해외탐방을 수상혜택으로 주는 공모전을 계획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이번 방학은 공모전 수상과 함께 경력도 쌓고 해외탐방도 해보는 '꿩(경력) 먹고 알(해외탐방)도 먹는'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말자.

커리어는 인천국제공항 에어스타 애비뉴(AIRSTAR AVENUE)와 함께 대학생 대상 '글로벌 마케터 2010'을 진행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 행사는 국내 소재 대학(원)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2인 이상의 팀을 이뤄 지원하면 된다. 글로벌 마케터로 선발된 8팀에게는 400만원의 탐방활동비(싱가폴은 300만원)가 지원되며 네덜란드, 영국, 싱가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중 한 국가를 선택해 2010년 1월 22일부터 2월 12일까지 계획서를 토대로 자유롭게 탐방하면 된다. 탐방 후 각 팀은 '인천공항 에어스타 애비뉴가 세계최고의 공항면세상업시설로서 차별화 할 수 있는 '마케팅 아이디어 기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기획서와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5개 팀에게는 상장 및 총 2백6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여신청서는 내년 1월 5일까지 커리어 글로벌 마케터 홈페이지(http://airstar2010.career.co.kr)에서 '해외 면세점 탐방 계획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스와로브스키코리아는 '크리에이트 유어 스타일 디자인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프로페셔널 부문과 아마추어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프로페셔널 부문의 경우 강사 및 디자인 등 업계종사자여야 하며 아마추어 부문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제는 '자연을 주제로 크리스털라이즈드 스와로브스키 엘리먼츠를 활용한 작품'이면 된다.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총 4백 만원과 오스트리아에 위치한 스와로브스키 본사에서 4박 5일간 탐방 및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될 계획이다. 신청은 내년 1월 31일까지 당사 홈페이지(www.create-your-style.kr)에서 할 수 있다.

이와함께 KB국민은행은 15일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등 아시아 6개국 해외봉사단을 파견을 위한 선발을 마쳤으며 현대자동차에서도 '제 11회 대학생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을 개최하고 지난 7일 접수를 마감했다.

/민정기 인턴기자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