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대표 박병엽)는 스포츠의 역동성을 휴대폰 디자인으로 세련되게 표현한 '스포티브(Sportiv, IM-U540L)폰'을 28일 LG텔레콤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밝은 느낌의 화이트에 강렬한 컬러로 채워 넣은 옆 라인의 에너지 넘치는 역동적인 모습에서 애칭을 '스포티브(Sportiv)'로 결정했다.

특히 상단 팝업 방식의 프레스토폰, 듀퐁 라이타의 푸쉬업(Push-Up)방식의 듀퐁폰 등 풀터치폰에 적용한 독특한 홀드키로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은 스카이가 LG텔레콤으로 출시하는 '스포티브(IM-U540L)'에 독특한 형태의 홀드키를 선보인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20~30대 소비자를 위해 화이트를 기본으로해 깨끗함을 강조했고 강렬함이 느껴지는 블루, 레드, 실버로 옆 라인을 채워 심플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의 휴대폰을 만들었다.

특히 LG텔레콤이 국내 최초로 서비스하는 '유·무선 MP3 다운로드 서비스'를 지원하는 첫 번째 휴대폰으로 디지털저작권관리(DRM)가 해제된 MP3 파일을 무선망을 통해 휴대폰으로 직접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또 3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지상파 DMB, 외장 메모리, 전자사전 등 실속 있는 다양한 기능이 돋보인다. 가격은 60만원대 초반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