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백봉초 겨울방학 특색 프로그램 운영

겨울방학을 맞아 괴산군 청안면 백봉초등학교(교장 조항운)가 농산촌 주민들과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화제다.

지난 28일부터 백봉초 2층 영어실에선 학부형이나 인근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영어교실이 열리고 있다.

영어교실은 백봉초의 영어거점체험학습센터 운영을 학부모들에게 확대해 인기를 끌고 있다. 몇몇 학부형님들은 농한기를 이용해 간단한 생활영어 위주의 영어특강시간을 만들어달라는 요청에 따른 것이다. 매주 월·수·금요일에 생활영어 위주의 영어특강이 무료로 실시된다.

이와 함께 백봉초는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에 흥미를 갖고 몰입할 수 있도록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배양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성교육의 지속적인 지도와 자율적인 창의성을 계발하기 위해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그 중 하나로 백봉초 어린이들과 전교직원이 30일에는청주 라마다SFX영화관에서 영화 관람을 하는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지금껏 영화관을 구경해보지 못한 아이들이 많은 편이어서 문화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아이들에게 좀 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자신감을 심어주고자 계획된 프로그램이다.

백봉초 전 교직원은 지난 1년 동안 공부에 지친 어린이들이 스트레스를 마음껏 날리고 올해를 반성하며 내년의 새로운 자신의 목표를 세울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