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도시 혁신도시 무산저지 충북비상대책위원회는 22일 성명을 내고 "'세종시 상생 발전방안 충북지역 네트워크' 발족 추진은 충북지역 친정부 인사들을 내세워 행정도시백지화를 강행하려는 반도민적 행태로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충북비대위는 "이명박 정권은 행정도시백지화를 위해 정운찬 총리를 비롯한 충청도 출신들을 의도적으로 앞세워 왔고, 최근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에 대한 충청인을 비롯한 국민들의 뚜렷한 지지반응이 없자 온갖 수단을 동원해 여론조작과 여론몰이를 자행하고 있다"며 이 같이 요구했다.

"이번 MB계 충북인사들이 주축이 돼 행정도시백지화(정부의 세종시 수정안)를 지지하는 모임을 추진하려는 것은 충북지역 친정부 인사들을 앞세워 막가파식 여론조작과 여론몰이로 행정도시백지화를 강행하겠다는 반도민적 행태나 다름없다"고도 했다.

또 "이명박 정권이 어떠한 술수를 쓴다고 해도 155만 충북도민은 결코 현혹되지 않을 것이며, 행정도시 원안추진을 위해 끝까지 투쟁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어 "충북비대위는 오장세 그랜드코리아레저 전무를 비롯한 참여인사들에게 충북발전과 후손들의 미래를 위해 역사적 과오를 범하지 말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행정도시백지화에 앞장선다면 그에 상응하는 맞대응으로 준엄한 심판을 받도록 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