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 살리고 짙은 화장은 피하고 자연스럽게 연출

졸업식 시즌이다. 특히 여성들은 졸업식날 예뻐 보이기 위해 옷을 사거나 헤어스타일, 메이크업에 공을 들인다.

이 때 과하게 스타일링을 했다가 되레 촌스럽게 보인다면 낭패다. 사진으로 남는 만큼 의상은 화려한 것 대신 세련된 것을 고르고, 메이크업은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패션 쇼핑몰 오가게(www.ogage.co.kr) 관계자는 "딱딱한 정장 스타일 보다는 시크하고 멋스러운 혹은 로맨틱한 스타일을 자신의 개성에 맞게 선택해 매칭해보라"고 조언한다.

무난한 블랙 색상을 기본으로 입을 때는 스커트나 블라우스를 매치해 밝고 가벼운 느낌을 더한다. 좀 더 화사하게 연출하려면 화이트 색상 테일러드 수트 재킷과 반바지로 귀엽고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지나친 액세서리는 피하고 가방과 구두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에서는 얼굴의 단점을 커버하면서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관건이다. 특히 사진을 찍을 때 얼굴이 작게 보일 수 있도록 베이스 메이크업을 꼼꼼히 준비한다.

리오엘리(www.lioele.com) 관계자는 "얼굴 외곽에 한 톤 진한 파운데이션을 발라준다면 자연스럽게 음영을 줄 수 있어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한다.

'리오엘리 3D 스킨픽스 파운데이션' 21호를 얼굴 전체에 발라주고 23호는 브러시로 외곽선 밖에서 안으로 음영을 넣어주면 입체감을 살릴 수 있다.

피부 번들거림이 고민이라면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팩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눈가 다크써클은 피부 보다 한 톤 밝은 색상의 전용 컨실러로 커버한다.

섀도우는 아이보리나 핑크 등 파스텔톤으로 은은하게 표현하고, 아이라이너로 또렷한 눈매를 연출한다. 블랙 대신 브라운 아이라이너를 선택하면 더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다.

한편, (주)에이치케어의 뷰티 브랜드 오앤(O&)은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다음달 15일까지 '실속 이벤트'를 실시한다. 에이치케어의 히트제품인 히팅뷰러마스카라, 식물유황팩, 멀티트리플밤 등으로 구성된 7세트를 최대 50% 할인한다. 제품은 온라인 쇼핑몰 오앤숍(www.onshopi.co.kr), GS샵, CJ몰, G마켓 등에서 만날 수 있다. / 노컷뉴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