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친화도시' 조성 연구 추진
'여성 친화도시' 조성 연구 추진
  • 이지효 기자
  • 승인 2010.03.03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여성발전센터 2010년 계획
충북도여성발전센터가 2010년에는 지역발전과 연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방안에 대한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는 세계 도시 패러다임이 건강한 환경 뿐 아니라 정주자 및 사회적·문화적 약자를 배려한 여성친화 도시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면서 충북과 연계 가능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타당성 및 조성방안을 연구한다는 목적에서 진행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젠더와 도시, 젠더와 지역발전의 관계를 연구하고 도시의 일상과 충북지역여성의 삶을 안전문제, 시설의 불편함, 사회적 돌봄시설, 도시환경의 쾌적성, 사회적 배려 등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통한 지역개발 및 도시발전 전략 연구를 실시한다.

두번째로는 충북도성별영향평가를 추진한다. 주요정책에 대한 성별영향평가 및 정책 환류 체계를 강화하고 교육 및 워크숍을 통해 정책 담당자들의 성인지 정책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이다. 이를 위해 심층과제 수행과 시·군 성별영향평가 담당공무원 교육, 시·군 우수과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어 제3차 충북도여성발전 3개년기본계획수립이 만료됨에 따라 추진 실적을 점검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여성정책과제를 발굴해 제4차 충북도여성발전3개년계획을 수립한다.

이와 함께 여성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역특성에 맞는 전문가 양성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시·군 여성교육기관에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 이지효

jhlee@jb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