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대표 이원진, www.google.co.kr)는 신학기를 맞이해 내달 4일까지 3주간 ‘나만의 구글 검색 스토리 공모전(www.google.co.kr/mytips2010)’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구글코리아의 마케팅 프로그램인 ‘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www.google.co.kr/100things)’ 캠페인의 일환이며, 전공 및 나이에 관계없이 대한민국 대학(원)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신만의 특별한 구글 사용법을 제출하면, 당선자의 검색팁은 ‘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 사이트에 추가가 되며, 대학가에 배포되는 구글 사용 매뉴얼 내용에도 포함이 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미국 구글 본사 방문 기회가 주어지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넷북, 디지털 카메라, 렉슨 백팩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한편, 구글은 새학기를 맞아 오늘(15일) 오전 신촌에서 구글 검색 활용을 증진하기 위해 ‘새학기엔 열공 도와주는 구글로’ 행사를 열었다. 학생들이 3월 개강 시즌을 맞아 첫화면을 구글로 새롭게 바꾸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타 포털 사이트와 달리 광고 없는 깔끔한 첫화면과 방대한 인덱스로 광범위하면서도 ‘깊은’ 정보를 정확하게 찾아주는 구글 검색은 학생들의 리포트 작성, 프리젠테이션 준비 등에 매우 효과적이다. 구글은 또한 지난 12월 국내 사용자들을 위해 세계 최초로 검색창과 주요 서비스 아이콘만 있던 첫 화면에 ‘이 시간 인기 토픽’, ‘인기 블로그’, ‘화제의 인물’ 섹션을 추가해 사용자들이 관심 있어하는 최신 화제들도 바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정김경숙 구글 홍보 및 마케팅 총괄상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이 학습과 과제 등에 효과적인 검색 습관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구글만이 제공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도록 권장하는 것이 행사의 취지”라고 밝혔다.

‘나만의 구글 검색 스토리 공모전’에 관한 개요는 아래와 같다:

<‘나만의 구글 검색 스토리 공모전’>
- 대회기간: 3월 15일(월) - 4월 4일(일)
- 참가자격: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대학(원)생 누구나(휴학생, 군인 포함)
- 참가방법: 구글 제품에 맞는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해 자신만의 구글 스토리 제출(웹양식에 바로 입력 혹은 첨부파일 업로드)
- 결과발표: 4월 19일경 개별통보 및 사이트 게시

<시상 내역>
- 대상 1명: 구글 본사 방문 기회
- 최우수상 5명: HP 넷북
- 우수상 10명: 캐논 디지털 카메라
- 장려상 30명: 렉슨 백팩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