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밀착 문화종합센터 성장

불교방송 뒷편에 위치한 충북 불교문화회관이 24일자로 한돌을 맞는다.
현대식 6층 건물을 갖추고 지역민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각종 프로그램을 알려줌과 동시에 지역 불자들에게도 불교정보및 법회등 제공해주며 지역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충북 불교문화회관이다.
불교문화회관은 광명문화센터와 광명아트홀로 운영되고 있다.
광명문화센터는 지역민들의 지식함양과 여가선용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만들어 제공해 주고 있으며 광명아트홀은 예식장과 행사장,공연장으로 쓸수 있도록 무료 대관해주고 있다.

불교문화회관은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각종 행사를 마련했다.
비누방울 마술,도자기 전시,한자와 문화 강좌,명인초대 공연과 달마 선묵전등이다.
먼저 24일 당일 회관내에서 큰스님들과 지역 불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갖는다.
그리고 비누방울 마술의 세계 1인자인 일본의 오꾸다를 초청해 28일부터 12월2일까지 4층 아트홀에서「비누방울과 판토마임」공연을 갖는다.
이는 어린이들에게 상상력과 창의성,그리고 스릴 넘치는 감동을 선사하는 예술세계로 비누방울의 모든것과 마술의 신비로움을 모두 보여주게 된다.
김대훈굛이강효굛민병길씨가 참여하는 도자기굛사진 전시회도 27일부터 12월5일까지 열려 지역민들에게 감상의 시간을 주게 된다.
한자와 문화 공개강좌(29일 오전 11시30분)와 문화센터 회원들의 발표회(12월3일 오후 3시)도 마련된다.
특히 12월6일 오후 7시에 열리는「명인 초대공연과 달마 선묵전」은 불자는 물론 일반인들에게 소중한 시간으로 기억되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피아노의 달인 임동창교수,기춤의 명인 강만홍교수,고전무용의 명인 이영희교수,달마도의 대가 범주스님,대금의 명인 자연스님,바리톤의 명인 박경님교수등이 초청된다.
백운화상이 취록한 직지심체요절은 청주시는 물론 충북 불자들의 자랑이다.
따라서 청주청원불교연합회와 대한불교청년회 충북지구는 이시대 불교계의 큰 스님들을 모시고 직지에 숨어있는 가르침을 다시 한번 배울수 있는 「큰스님 초청 대법회」자리를 마련했다.
향림사 조실 천운스님(27일),조계종 전계대화상 혜정스님(27일),불국사 주지 성타스님(29일),태고종 종승연구원장 운경스님(30일),선학원 이사장 정일스님(12월1일)등이 매일 오후 6시30분 4층 이벤트홀에서 대법회를 갖는다.

한편 불교문화회관 광명문화센타는 제4기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12월9일까지 접수를 마감하고 7일 개강한다.
프로그램은 어린이굛청소년굛성인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어린이반의 경우 어린이 명심보감,동요 노래교실,어린이 발레, 창작 동화구연,어린이 힙합댄스,어린이 스포츠댄스,어린이 사물놀이등이다.
청소년반은 힙합째즈,스포츠 댄스등.
성인반은 스포츠댄스,째즈댄스,사물놀이,노래교실,역학,서예와 한자와 문화,생활기공등이다.
교육기간은 3개월씩이며 수강료는 3만원에서 10만원까지다.

문의 불교문화회관 상담실 294-6193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