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문예회관 특별전시 내달 2일부터 18일까지

음성에서 다른 지역에서는 관람할 수 없었던 특별한 전시회가 마련돼 관심을 끌고 있다.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미술가, 과학자, 기술자, 사상가로 다양한 분야에 천재적 재능을 발휘했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면모를 살펴볼 수 있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전' 전시가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4월 2일부터 4월 18일까지 열린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전'에서는 모나리자·최후의 만찬 등의 회화작품뿐만 아니라 과학발명품, 다빈치가 남긴 편지·노트 등을 진품 그대로 공식 재현한 전시물이 전시된다.

특히 이번 전시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 연구재단이 다빈치의 스케치를 토대로 피렌체 장인그룹 TEKNOART(테크노아트)와 공식 재현한 과학발명품 모형들을 보고, 직접 만지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진정한 체험전으로 다빈치의 아이디어와 숨은 과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도슨트(전시설명 전문요원)의 설명으로 쉽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으며 특히 학생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 등 과학적 사고를 심어줄 수 있는 기회로 교육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봄날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로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음성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esart.kr)이나 전화(871-3883~4)로 가능하다. 이민우 / 음성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