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철·제천주재

천안함 침몰사고로 온 나라 전체가 뒤숭숭한 분위기다.

이 와중에 제천지역은 시의원과 전직 비서실장, 공무원, 농협 직원이 잇따라 구속되며 벌집쑤신 듯 하다.

한나라당 공천에 떨어진 후보자들까지 당과 지역 정치인을 힐난하는 목소리까지 합세해 자고나면 악성 루머까지 생겨나는 판이다. 그도 그럴 것이 3월 한달동안 제천지역에서는 크고 작은 사고가 연일 터졌기 때문이다.

처음으로 말썽 난 곳은 교육계다. 체육장학사와 체육교사 등이 자치단체로부터 지원받은 보조금을 직원회식비 등으로 임의 사용하다 덜미가 잡혀 교육계가 망신을 당했다.

제천단양 축협조합장 선거를 목전에 두고 충주지역의 우체국에서 현 조합장을 비방하는 괴편지 1천여통이 조합원 가정에 발송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또 농협 계약직 직원이 서류를 허위로 꾸며 1억여원을 개인적으로 사용하다 적발됐으며. 보육시설 담당공무원도 어린이집연합회로부터 810만원 상당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구속된 바 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대형사고 마저 터지고 말았다. 전 제천시장 비서실장과 시의원이 폐기물 업체로부터 각각 수천만원씩을 받아 알선수재 및 뇌물수수 혐의로 전격 구속됐다.

이후 지역에는 '비밀장부가 압수돼 수사가 확대된다더라' '누구누구의 이름도 있다더라' 등 헛소문이 나돌고 있다.

한술 더 떠 '검찰에 비리제보가 계속 접수되고 있다더라' '건설업체 이름도 오르내리는데, 혹시 엄 시장을 향한 것이 아니냐'는 식의 유언비어가 난무해 시민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한나라당 공천에 탈락한 일부 후보자들 조차 '수년간 당과 지역 정치인을 위해 희생한 댓가가 결국 경선 탈락이냐' 며 볼멘소리를 하는 판이다.

제천시민들은 검찰 수사가 하루빨리 마무리 되길 간절히 바라고 있다. 조그만 동네에 파벌만 조장하며, 그야말로 일반서민들에게 전혀 도움이 되질 않는 6·2지방선거도 조속히 끝나길 학수고대하고 있다. / bcsu113@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