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기독교청주방송은 CBS 창사 46주년 및 청주CBS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12월 4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뉴욕 에보니 흑인 합창단」 초청 공연을 갖는다.
미국 뉴욕과 워싱턴 등에서 폭넓은 음악활동으로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에보니흑인합창단은 79년 흑인 가수들과 신학생간의 우호 단체로 창단됐으며, 미국내 7개 종교 교단 및 사회 각계 각층에서 활동하는 40명의 단원으로 구성됐다.
에보니합창단은 창단 이후 86,88년 브라질 리오데자네이로 흑인예술축제와 9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넬슨 만델라 대통령 미국 방문 환영공연, 자유를 위해 투쟁한 데스몬두 투투 대주교를 위한 공연, 브로드웨이 뮤지컬 「지이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개막 축하공연, 미 동부 해안지구 및 중서부지구 공연 등을 통해 미국은 물론 국외에까지 명성이 널리 알려졌다.

또 재즈 가수인 제이 호가드 앨범 「러브 서바이브스」 게스트 출연, 97년 카네기홀에서 열린 한국인 찬송가 합창축제 공연 등에서 흑인 특유의 영감으로 청중을 사로 잡았으며, 80년에는 최초의 뮤직 앨범인 「릴리즈 유어 송」 판촉용 테이프를 제작하기도 했다.
이번 청주 공연에서는 그룹 특유의 리드미컬한 율동과 다양한 레퍼토리로 크리스마스 캐롤송과 흑인 영가, 한국 가곡, 성가곡 등 감동있는 무대를 펼친다.
주요 연주곡은 찬송가인 「위싱 프레이지즈(우리는 찬송한다)」 「아이엠 디터민드」「오더 마이 스텝스」「지저스 이즈 어 락」 「오 하우 히 러브스미」「케드 인더 로드」 「러브 마이 출드런」, 크리스마스 캐롤송인 「화이트 크리스마스」, 「위 셜낫 기브 업 더 파이트」「 십 아만디아」 「스텐 아이 미」「아이 원투 싱」 「러펫추얼 프레이즈」「홀드 온」「위셜 오버컴」「하이 프레이즈」「오 매그니 파이더 로드」 등이다.

순회공연 일정은 12월 2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5일 대전, 7일 전주, 8일 부산 등 5곳이다.
한편 기독교청주방송은 12월 19일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청주CBS 2000 송년음악회」를 갖는다.
충북과학대 이강희교수가 지휘하는 이날 송년음악회는 CBS그라치아오케스트라, CBS엔젤콰이어, 소프라노 김진숙, 테너 김태훈, 바리톤 김진성, 중앙순복음교회·우암교회·동산교회·제일감리교회성가대가 출연, 「성탄 찬송 메들리」「주는 왕이시다」「손례자의 노래」「오 거룩한 밤」「주의 동산으로」「여호와는위대하다」「주의 영광」「할렐루야」「죽임 당하신 어린양」등을 부른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