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주요사업 및 예산집행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김태선)는 6일 특위를 개최하고 집행기관에서 추진한 행사성 사업과 주요건설사업에 대한 예산집행의 타당성과 적정성에 대한 질의 답변을 벌였다.
 이날 특위에서 박상준 장기명 류시형의원은 소각로와 연계된 건조기가 가동되고 있는데 쓰레기건조기의 현재 관리상태와 소각로 시운전시 사고 규명 및 소각로 슬러지 비용책임에 대해 질의했다.

 또 최병훈의원은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실적 및 포상금 지급실적을 묻고 시민의 편익을 위해 건수보다는 계도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유기영 장기명의원은 국긿공유 재산매각현황과 용도폐지현황, 국긿공유재산 전산망 구축대책을 강구할 것을 촉구했다.
 특위는 이날 질의활동을 벌이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별도의 일정을 세워 계속적인 질의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한편 특위는 오는 23일까지 행정사무조사 대상사업 선정 및 업무에 대한 제반자료를 요구 검토 분석한뒤 문제점을 도출하고 필요시 현지출장 조사활동과 집행기관의 관련부서 공무원을 출석시켜 질의나 답변,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사업의 투명성 확대와 효율성을 촉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