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회장에 구룡초 박상진씨

황영석(54·부여초 운영위원장) 부여초 학교운영위원장이 2010년 부여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부여교육청은 18일 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초중고 41개 단위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고 2010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를 새롭게 이끌어 나갈 협의회 임원을 선출했다.

연수에 이어 2010년도 부여군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를 이끌어갈 임원 선출을 실시하여 회장에는 부여초 황영석, 부회장에는 구룡초 박상진, 석성중 조재범, 산업과학고 신동발 위원장이 선출됐고 사무국장은 백강초 송진구 위원장이 지명됐다.

이날 오선규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단위학교에서 학교운영위원회는 지난 14년 동안 학교경영에 있어서 자율성을 높이고 지역의 실정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창의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많은 역할을 해 왔다"며 "앞으로도 학교가 개성있고 다양한 교육을 꽃 피울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로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는 상호간의 정보교환을 통해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부여군 관내 학교운영위원장들로 구성된 자율조직이다.

김덕환 / 부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