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정보통신산업진흥원·한국고용정보원 등

국토해양부는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6개 기관(통폐합前 9개)의 지방이전 계획을 지역발전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승인했으며, 나머지 기관에 대하여도 올 상반기 중 승인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번 6개(통폐합前 9개) 기관의 지방이전계획 승인으로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124개 이전공공기관 중 119개(96%) 기관이 승인 완료됐고, 전국 10개 혁신도시 중 6개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전체 공공기관에 대한 승인이 끝났다.

특히 충북 진천·음성 혁신도시의 경우 총 11개중 이번에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고용정보원이 승인을 받으면서 10개의 승인이 마무리됐다.

'공기업 선진화방안'추진에 따라 통폐합 시기 지연, 이전 지역 조정 등으로 혁신도시 이전기관 중 미승인된 5개 기관도 금년 상반기 중에는 이전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번에 이전계획이 승인된 6개 기관은 '공기업 선진화 방안'추진 등으로 일부 이전공공기관이 통폐합돼 이전기관 수는 9개에서 6개로 줄어들었으나 당초 비이전기관이 이전기관과 통·폐합됨으로 인해 이전되는 경우가 있어 오히려 실제 이전되는 인원수는 당초 1,404명에서 1,530명으로 약 9%가 증가되는 등 혁신도시 활성화 및 지역성장거점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지방이전계획이 승인된 이전공공기관은 3개월 이내 종전부동산 처리계획을 소관부처와의 협의를 거쳐 수립하고, '12년까지 이전될 수 있도록, 금년말까지 청사설계 및 부지매입을 완료하고 늦어도 내년 상반기까지는 청사건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 박상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