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중부매일 뉴미디어추진본부에서 열려

중부매일 블로거 기자단 1차 간담회가 18일 오전 본사 뉴미디어추진본부에서 열렸습니다.

시사블로거와 맛집블로거, VJ, 예술가, 활동가 등으로 구성된 이들 블로거들은 22일 중부매일의 메타블로그인 '충청도 블로그' 공식 오픈을 앞두고 블로그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는 충북도청 공보관실 뉴미디어팀의 정상희씨가 자문역할을 맡았습니다. 정상희씨는 충청북도의 브랜드 블로그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리야'의 운영방식의 충북의 대표적 파워 블로거들을 소개했습니다.

정상희씨는 다양한 자신만의 콘텐츠를 블로그에 저장해 공유할 것을 강조했으며 1인 미디어 활동이 사회적 관계망을 넓혀줄 것이라고 조언했습니다.

또한 중부매일 메타블로그와 충북도 브랜드 블로그에서 활동하는 빅로거들과의 윈윈전략 모색 필요성을 역설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중부매일의 메타블로그 '충청도 블로그'는 참여와 소통의 소셜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지역신문발전위원회 뉴스컨텐츠사업의 지원을 받아 구축했습니다.

앞으로 충청도 블로그에서는 시사일반, 여행레저, 생활요리, 맛집, 얼리어답터, 포토 등 세분화된 영역에서 충청지역 블로거들의 다양한 포스트를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우수 포스트는 일주일에 한번 신문지면을 통해 소개하고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할 계획입니다.

충청지역 블로거들, 혹은 충청지역에 거주하지 않더라도 충청권 콘텐츠에 관심있는 국내외 블로거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중부매일 블로거 기자단>

이번 간담회는 각 분야별 전문가들을 모시고 의견을 구하는 자리였던 만큼, 정기 교육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거 기자 등록하신 분들은 교육일정이 잡히면 별도의 연락을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거 기자로 등록하신 모든 분은 기자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블로거 기자로 활동하고자 하는 분들은 중부매일 홈페이지 블로그>충청도 블로그에서 '내 블로그 등록하기'를 누르시고 홈페이지 메인의 '블로거 기자 신청하기'를 하면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포스팅한 글이 자동으로 중부매일 메타블로그에서 노출되게 됩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