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블로거 기자단- '버팔로'

청원군 오창과학단지내 편의점에서 잇따라 절도 사건이 발생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얼마전 20대 초반으로 보이는 청년이 오창의 한 편의점으로 들어와 5천원짜리 콘돔을 주머니에 넣고 편의점 직원에게 반품을 요청한다.

그는 그 돈으로 아이스커피 2개, 담배 한 갑, 껌 한 통으로 교환을 한 후에 자신이 해당 편의점에서 1년 정도 근무했으며 점주 가족들과 친밀한 관계였다고 말한다.

그렇게 호감을 산 청년은 오전 7시, 교대를 위한 포스 점검 때 금고 입금을 위해 놓아둔 현금 30만원을 빼내 달아난다.

점주는 당일 지구대에 신고를 하고 CCTV를 확인한 후 잘 알고 있는 사람의 소행으로 판단해 신고를 했다고 한다.

점주는 지구대 관계자를 통해 얼마전에도 다른 편의점에서 같은 수법의 절도행각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같은 범인의 소행으로 수사를 진행중인 가운데 또 다른 편의점에서는 양주를 사간 청년이 반품을 요구하며 점주가 현금 5만원을 가져오라고 했다는 말로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을 혼란케 한 후 현금과 반환한 돈을 챙겨달아나는 사건이 발생했다.

친밀감으로 접근해 절도행각을 벌이는 범죄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오창지역 편의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 http://blog.daum.net/ahnjj1298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