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자회의·민·관·정 구성 TF팀 개최

세종시 수정안 폐기에 따른 후속 대응과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발빠른 움직임이 일고 있다.

행정도시 혁신도시 무산저지 충북비대위는 30일 "세종시 수정안 폐기에 따른 후속 대응을 논의하기 위한 대표자회의와 민·관·정으로 구성된 세종시 TF팀 회의를 이번주 중 잇따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 "향후 충북지역에 미치는 영향분석과 정책적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공론의 장을 마련하는 등 충북도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공조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동안의 활동 과정과 내용을 총정리하는 보고대회를 다음주 초에 개최해 향후 행정도시 정상건설을 위한 충북도민의 의지와 결의도 새롭게 다질 계획"이라고 했다.

충청권 3개 시·도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충청권비대위도 1일 청주에서 비공개 운영위원회를 열고, 충청권 3개 광역단체장과 원칙적으로 합의한 '(가칭)행정도시 정상건설 충청권 민·관·정 공동대책위원회'의 추진 계획을 확정하고 공식 출범채비에 들어갈 계획이다.

충청권비대위는 또 행정도시 정상건설을 위한 전국차원의 공론의 장을 마련해 이명박 정권이 행정도시 정상건설을 국민에게 약속하고, 정상건설을 위한 신속한 조치와 대책을 강구토록 강력히 촉구할 계획이다.

그동안 함께 노력해 온 지방분권국민운동·분권균형발전전국회의 등 전국의 시민사회단체, 전문가 등과 함께 전국 차원의 행정도시 정상건설을 위한 대응 방안도 적극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 윤우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