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전사 월드컵 16강, 지방선거로 찢긴 민심 하나로 묶어

오~ 필승 코리아.

2002년 한·일 월드컵 때부터 우리는 서너명만 모여도 '오~ 필승코리아, 오~ 필승코리아, 오~ 필승코리아! 오오레오레'를 외쳐댔다.

지구촌 최대의 축구 축제인 2010 남아공월드컵. 우리와 우루과이의 16강전 경기 종료를 알리는 심판의 휘슬이 울리는 순간 한국에서 만큼은 그 열기와 함성이 멈춰섰다.

그러나 우리는 우루과이 공격수 루이스 수아레즈에게 두 골을 내준 채 우리 선수들이 패했다고, 절망하지 않는다.

허정무 감독이 기자회견에서 밝혔듯 우루과이는 골을 쉽게 넣는 운이 따랐고, 우리는 그렇지 않았을 뿐이다.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고도 골대를 맞히는 편이 지는 징크스, 빠른 시간대에 이뤄진 어이없는 실점, 슈타르크 주심을 비롯한 심판들의 석연치 않은 판정 등이 우리의 발길을 잠시 멈추게 했을 뿐이다.

더 멀리 뛰기 위해 잠시 숨을 고르면서 다음 월드컵을 준비하면 된다.

최선을 다했기에 아름다운 패배였고, 우리 선수들의 이야기가 국내는 물론 외국에서까지 두고두고 이어질 것이다.

절박한 상황에서도 주눅들지 않는 젊은 선수들이 많다는 것, 외국의 유명 프로구단들이 우리 선수들에게 눈길을 돌렸다는 것도 우리에게는 희망이다.

그동안 쏟아낸 환호와 탄식, 아쉬움까지 대한민국은 역시 위대했다.

지방선거로 갈기갈기 찢긴 민심을 하나로 만들며 전국에 울려퍼진 응원만큼은 결승에 가고도 남았다.

능력발휘를 제대로 못하거나, 실수할 수 있는 게 스포츠다. 최선을 다한 감독이나 선수들을 칭찬하는 데 인색하지 말자. 우리 축구를 열심히 응원하면서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을 힘차게 외칠 그날을 기다리면 된다. 아쉬움을 접고 평상심으로 돌아올 때다. <추억과 낭만찾기> http://blog.daum.net/man1004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