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수준별 이동수업

제천 대제중학교(교장 임향자)가 전국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도내 최우수학교로 선정됐다.

대제중은 지난해 10월 실시한 국, 영, 수, 사, 과 등 5개 과목의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도내 최상위 그룹에 포함돼 도교육청으로부터 교수학습 환경 개선 및 학력신장 교육프로그램 운영비로 2천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3학년생 뿐만 아니라 전교생의 실력이 급속히 향상된 것은 수준별 이동수업형(C-type형)교과교실제 덕분이다.

수준별 이동수업이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4개 교과의 '2+1수업'의 3단계로 끌어올리기 위해 일반 대학생들과 마찬가지로 교실을 이동하면서 수업을 하는 것을 뜻한다.

지난해 7월 교과교실제(수준별 이동수업형)학교로 지정되자 학교 측은 이때부터 각종 기자재를 갖춘 특별교실을 새로 꾸민 뒤 시범적으로 이동수업을 시작했다.

제천지역의 유일한 사립학교인 대제중은 올 3월부터 본격적인 이동수업을 시작했으며, 이밖에도 다양한 교육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 학교는 학기당 학생들의 이수과목 축소를 위해 음악, 미술, 한문, 중국어, 정보(컴퓨터) 등 5개 과목에 대한 학기단위 집중 이수제도 실시하고 있다.

또 본교의 특성화 교육인 '세계화 대비교육'의 일환으로 2학년 영어교과 34시간 증배 및 전체 학년 영어회화도 34시간 확대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국제자매 결연학교(미국, 중국) 방문을 포함한 해외체험 학습(호주) 및 영어캠프 등 영어교과 관련 활동의 극대화를 통해 글로벌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병철 / 제천

bcsu113@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