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휴가철 대비 매뉴얼 제시

지난 해 고환율과 신종플루 등의 영향으로 움츠러들었던 여행수요가 회복되면서 올 여름 해외 여행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대한항공의 일선 직원들이 다양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여행 준비 단계부터 탑승수속, 기내 등 항공여행 전반에 걸쳐 편안하고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가이드을 제시했다.

대한항공 직원들이 뽑은 항공여행의 기술 10선은 공항에서의 긴 대기시간을 줄이는 방법, 사전 좌석지정 및 기내 건강관리 방법, 시차극복 요령 등이 포함된 이 가이드는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큰 맘 먹고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에게 항공여행을 편안하게 즐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항공 직원들이 뽑은 항공여행의 기술 10선

1인터넷 탑승수속 서비스 활용해 출발부터 여유롭게!

대한항공의 웹체크인 서비스 등 최근 항공사와 공항에서 시행 중인 인터넷 탑승수속 서비스를 이용하면, 공항에서 탑승수속을 위해 장시간 기다릴 필요가 없다.

2사전 좌석배정서비스를 100% 활용하라!

장거리 해외 여행에 있어 좌석 위치는 여행 전반의 분위기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항공사들이 제공 중인 다양한 사전좌석 배정 서비스를 활용해 보다 편안하게 여름휴가를 떠날 수 있도록 하자.

3여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특별기내식 서비스

항공사들은 건강, 종교 등의 이유로 고객의 요청에 따라 다양한 특별 기내식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스파게티나 자장면, 햄버거 등 가족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어린이 기내식을 비롯한 다양한 특별 기내식 서비스를 활용하면 항공여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다

4노트북, 카메라, 현금 등 중요한 물품은 반드시 기내로!

5사전주문제도 활용한 알뜰한 기내면세품 쇼핑

6시차증훈군에 의한 시간손실을 최소화 하자

7가벼운 스트레칭과 물 자주 마시기 - 기내 건강관리 요령

8좌석벨트는 가볍게라도 항상 착용하고 있자

9공항별 특성을 파악하라! - 여행의 관문 공항 100% 즐기기

환승 및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공항에서 편히 쉬면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샤워룸과 수면실을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나리타 등의 해외 공항에서는 유료(30분에 5천원 정도)인 경우도 있지만 인천공항을 포함한 여러 공항에서는 무료로 샤워가 가능한 곳도 있다.

10스마트폰 활용해 똑소리나게 여행하기

일단 여행 전에 두터운 여행책자나 지도를 준비하는 대신 스마트폰을 활용해 도착지 교통정보와 지도 등 여행정보를 다운받고, 간단한 생활회화나 추천식당 정보 등도 스마트폰에 담아 현지에서 활용한다. / 유승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